요즘 블로거들 사이에서 어떠한 트렌드가 발생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수많은 블로거들이 하루에도 수천, 수만 개의 포스트를 작성하고 다양한 얘기를 하고 있지만 이들의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블로그 가치 측정과 블로그 네비게이션 서비스로 블로거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블로그얌(www.blogyam.co.kr)에서 블로고스피어 사이에 발생하고 있는 블로거들의 목소리를 세대별, 분야별로 분석하여 서비스하는 블로그 트렌드 서비스를 추가했습니다.

블로그 트렌드는 1318세대, 1924세대, 2529세대, 3040세대에서 이슈가 되는 태그를 세대별 분석과 인물, 방송프로그램, 애니/만화 등과 같은 분야별 트렌드를 분석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대별 분석을 통해서는 주간 핫 태그를 뽑아 각각의 태그별로 포스팅 추이, 세대별, 성별, 연관태그 및 주간 핫 포스팅을 통계 분석하여 막대와 원형 차트를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트렌드 서비스는 주당 30만 건의 블로그 포스트를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블로거들의 핫 이슈를 분야별로 분석합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 분석은 포스트의 태그만을 이용하여 분석하지만, 넷다이버는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와 공동 연구개발한 블로그 트렌드는 분석 시스템을 통해 포스트 내용을 분석하여 주제별로 자동 분류하며, 관련된 연관 주제어까지 분석하여 추출해 줍니다.


▶ 원문출처 : http://www.blogkorea.net/bnmsvc/NewsRoom.do?gu=NewsRoomView&Seq=326&ncatecode=4921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