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작처: http://userscripts.org/scripts/show/66385
* 설치 가능 확인한 웹브라우저/애드온: 파이어폭스의 Greasemonkey, 구글 크롬의 Tempermonkey

* 다운로드(from 제작처 다운로드 페이지): http://userscripts.org/scripts/source/66385.user.js


기본 소개


구글, 빙, 야후, 플리커, last.fm 등 여러 사이트에 나타나는 이미지에 마우스 오버를 할 경우, 풀사이즈로 이미지를 팝업하여 보여주는 스크립트입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추천하는 스크립트입니다.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면 원본 크기의 이미지가 팝업되어 표시된다.




Last.fm 풀다운 작동 불가 버그 관련 안내

* 2012.04.15 현재 기준으로 최신버전인 0.2.6에서,
이 스크립트가 last.fm 에서 풀다운 메뉴팝업이 안되게 만드는 버그를 일으키고 있네요.
따라서 last.fm 에서는 작동하지 않도록 해놓고 사용하시기를 권합니다.



Last.fm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이와 같이 풀다운 메뉴가 나와야하지만, Image Search Preview 스크립트의 버그로 인해 풀다운 메뉴가 표시되지않고 새로 고침이 된다.




Last.fm 풀다운 메뉴 작동 불가 버그 수정 방법

(아래의 설명은 파이어폭스&Greasemonkey 사용자를 기준으로 설명한 것이며, 구글 크롬&Tempermonkey 사용자인 경우, 옵션 - 스크립트 목록 화면에서 스크립트명에 클릭하면 편집화면이 나올텐데 거기서 ④ 과정에 있는 라인을 삭제한 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① 그리스몽키 아이콘 우측의 작은 화살표를 클릭한 후,



② 수정할 스크립트명을 오른쪽 클릭하여 텍스트 편집 프로그램과 연계되어 수정을 시작하도록 합니다.


③ 편집 프로그램으로는 EditPlus3를 권하지만, 없다면 메모장을 지정하도록 합니다.

* 파일위치: C:\Windows\System32\notepad.exe


④ 편집화면에서 아래의 두 라인을 삭제한 후, 저장합니다.
// @include       http://www.last.fm/*
// @include       http://www.last.fm.*/*


⑤ 새로고침하면 끝입니다.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