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GB의 무료 사진 저장 공간(저렴한 가격으로 공간 확장 가능)을 제공하는 구글의 피카사 웹앨범 서비스가 멋진 사고를 또 하나 쳤군요!!
바로 미국 시간으로 2010년 2월 23일부로 피카사 웹앨범에서 Panoramio로 사진 업로드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기존에는 Panoramio에 직접 접속해서 사진을 업로드해야만 했었는데요. 피카사 웹앨범의 이용자들은 이제 그 방법이 좀더 편해졌다는 것이지요...

기존 피카사 웹앨범의 사진 위치 표시 부분

기존 피카사 웹앨범의 사진 위치 표시 부분


바뀐 피카사 웹앨범의 사진 위치 표시 부분

바뀐 피카사 웹앨범의 사진 위치 표시 부분 "Panoramio에 업로드" 기능이 추가된 것이 보입니다.


Panoramio는 그다지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구글의 지도 서비스인 구글 맵스나 방송국에서 지도 표시를 할 때 즐겨 사용되는 지도 프로그램인 구글 어스 등에서 사진이 표시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상당히 큽니다.

물론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Panoramio에 가입을 해두어야겠지요. ^^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직 구글의 사진 관리 프로그램인 피카사에서 바로 전송 기능은 미지원이라는 점과..(뭐.. 추후에 더 기능이 추가될 수도 있으니.. 기대해봐야겠네요... ^^)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개별 사진 상세 페이지에서 하나하나 업로드하는 수 밖에 없어서.. 대량의 사진을 업로드하고자 할 경우, 다소 귀찮을 수 있다는 점이지요... ^^a

자세한 사항은 구글의 관련 게시물이나 Panoramio의 관련 게시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튼.. 구글.. 앞으로도 더욱 멋진 서비스를 기대해봅니다... ^^


* 2010/02/24 17:09 추가 내용
빼먹고 안 적은 것이 있네요...
Panoramio로 업로드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해당 사진 앨범은 공개여야만 합니다.(당연한 것이겠죠? ^^a)


▶ 게시물 갱신 사항
* 2010/02/24 16:38: 초기 게시물 작성
* 2010/02/24 17:09: 업로드 기능 활성화 관련 문구 추가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