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컴퓨터에서 실시간TV방송을 HD고화질로도 시청이 가능하군요.


원래는 각 방송사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여러 과정을 거쳐 방송 페이지로 접속해야하지만, 여기서는 방송 페이지가 곧바로 열리는 링크주소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의 각 방송페이지는 ActiveX를 사용하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으로 접속하시거나,
구글 크롬은 IE Tab, 파이어폭스는 IE Tab 2 등의 부가기능을 설치하여 IE 렌더링 엔진으로 전환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파이어폭스로 확인해본 결과, KBS, YTN는 IE로 접속해야 하며, SBS와 MBC는 파이어폭스도 지원하는군요.




< 기본 요구사항 >
* 운영체제: Microsoft Windows XP SP2 이상
* 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6 이상, Firefox 3.5 이상, Google Chrome 7 이상, Safari 4 이상
* 플레이어: Windows Media Player 9 이상


시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링크를 눌러 각종 설치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설치 완료 후 다시 링크주소로 접속하면 HD화질의 TV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설치시 나오는 문구를 보니 본 HD고화질 실시간TV 방송은 그리드 네트워크(Grid Network. 분산 네트워크)를 이용하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 네트워크는 정확한 수치를 제시할 수는 없지만 조금씩이라도 네트워크 자원을 계속 쓰고, CPU와 HDD를 계속 구동하게 하니 좋을 것이야 없겠지요.

YTN의 경우 RayV라는 그리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이 프로그램의 환경설정에서 [로그온 시 자동으로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 항목을 체크해제하시고, 시청을 종료하신 후에는 트레이에서 RayV라는 그리드 프로그램을 종료하시기를 권합니다.

SBS와 MBC의 경우 nlive.tv를, KBS의 경우 ISiCastAgent를 사용하는데, 이 그리드 프로그램들은 시청종료시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종료되니 신청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실시간 TV를 보기 힘든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 여담: 지금까지의 전례로 볼 때, 추후 이 direct URL은 막힐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이시간 현재에는 잘 나옵니다. ^^;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