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된 파이어폭스 9.0 공식버전까지.. 정말이지 쉼없이 빠른 속도로 업데이트되고 있지요...
그런데, 이런 빠른 업데이트 속도로 인해, 파이어폭스의 최대 강점 중 하나인 부가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고있습니다.
버전에 따른 호환문제 때문인데요.

해결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는 가장 많이 알려진 Nightly Tester Tool 부가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 공식배포처: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nightly-tester-tools/

설치하신 후, 아래의 스크린샷과 같이 설정하시면 됩니다. (또는 메뉴 중 도구 밑에 Nightly Tester Tools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는 Add-on Compatibility Reporter 부가기능을 설치하여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Add-on Compatibility Reporter 부가 기능은 Firefox에 비활성화된 추가 기능을 강제로 사용하게 합니다.

* 공식배포처: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add-on-compatibility-reporter
자세한 사항은 공식안내문(링크 클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Add-on Compatibility Reporter를 사용하는 경우 호환되지 않는 기능이 Firefox를 충돌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Uninstalling add-ons를 참조하여 호환되지 않는 기능을 제거하십시오.



세번째는 about:config 를 통한 해결 방법입니다.
파이어폭스의 최신 버전을 설치한 후, 호환과는 무관하게 강제로 설치하고 싶은 확장기능이 있을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단, 이 경우는 어디까지나 호환이 안되는 버전의 경우, 설치 자체도 할 수 없는 파이어폭스의 특성을 무력화하여 부가기능을 설치가능하게 하는 것일뿐이므로 실제 사용가능할런지는 알 수 없습니다.

1. 주소표시줄에 about:config 입력 (또는 좌측상단의 파이어폭스 아이콘 클릭한 후, 메뉴중 "구성" 선택)
2. about:config 화면이 나오면 마우스 오른쪽클릭 후 새로만들기 - 연산자를 선택
3. 새 연산자 값 대화상자가 나오면 환경설정 이름에 extensions.checkCompatibility.9.0.1 을 입력하고 값은 false로 지정
만약, 파이어폭스 10.0 알파 버전을 사용한다면 extensions.checkCompatibility.10.0a 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즉, 메뉴 - 도움말 - 파이어폭스 정보 를 선택했을 때 표시되는 버전과 동일하게 빨간글씨부분에 대체하여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리하여 말씀드리자면,
Nightly Tester ToolAdd-on Compatibility Reporter버전 호환문제로 사용불가한 부가기능을 강제로 사용가능하게끔 해주는 부가기능이며,
about:configextensions.checkCompatibility.9.0.1와 같은 연산자를 false로 만드는 것설치자체도 안되는 부가기능을 가능케 해주는 것입니다.


이 3가지 방법들은 지난 파이어폭스 3.x대 버전이후 9.x대로 접어든 지금까지도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는 방법이니만큼, 추후로도 계속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 사료됩니다.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