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전..
빠른 실행 도구에 아이콘을 많이 넣어 사용하고..
트레이의 모든 아이콘을 표시하도록 하여 사용합니다.

※ Windows 7에 빠른 실행(Quick Launch) 도구 모음 추가 방법은 http://donghaerang.com/1338 게시물을 참조하세요.


먼저 저의 작업표시줄의 상황을 보시죠... (각 스크린샷은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실제로 이렇게 많은 프로그램을 동시에 화면에 띄워놓는 편은 아니지만.. 제 모니터의 해상도가 높은 편이라.. 일반적인 해상도와 비슷하게 보이게끔 연출한 것입니다.


작업표시줄-가로1줄


1줄 상태에서는 빠른 실행의 아이콘이 모두 표시되지도 않습니다.



작업표시줄-가로3줄


2줄 상태에서는 실행 중인 프로그램의 수가 별로 많이 표시되기도 힘들겠군요.



작업표시줄-가로5줄


4줄 상태가 되니 그나마 좀 나아 괜찮아보이는군요.



작업표시줄-세로5줄

세로로 하니.. 빠른 실행 아이콘도 널럴하게 보이고, 실행중인 프로그램도 별 무리없이 보이는군요.



물론, 실제 사용할 때에는 작업 표시줄은 자동 숨기기를 하여 쓰므로 화면 공간을 차지하거나 하는 문제는 없지요.

*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방법: 작업 표시줄 우측 클릭 - 속성 -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체크




아래에 있는 작업 표시줄을 옆으로 옮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먼저 작업 표시줄에 오른쪽 클릭을 한 후, 작업 표시줄 잠금 항목의 체크 해제를 한 후

2. 작업 표시줄의 빈 공간에 마우스를 클릭한 후, 모니터 옆 가장자리 쪽으로 드래그앤드롭으로 옮기면 자석처럼 딱 달라붙을 것입니다.

3. 이제 작업 표시줄의 가장자리 부분에 마우스를 대고 너비를 원하는 만큼 조절한 후,

4. 작업 표시줄 잠금을 해두면 끝입니다.



작업 표시줄이 좀더 눈에 쉽게 들어오게 하기 위해.. 이렇게 쓰는 방법도 있음을 보여드리며..
권해드리고 싶어 소개해드려 봤습니다... ^^a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