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wakoopa 라는.. 나름 흥미있고도 유용한 서비스를 소개할까한다.

이 서비스는..
1. 사용자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통계를 기록하고..
2. 이를 인터넷을 통해 전송하여 보여주고..
3.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이 프로그램은 또한 이러한 정보에 대해 블로그 등에 표시하기 좋도록 위젯 기능도 가지고 있는데..
현재 내 블로그의 좌측 하단부에 보이는.. 위와 같은 부분이 바로 내 사용기록에 대한 위젯이다.
이를 클릭하면 내 개인 wakoopa 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wakoopa의 공식 URL은 wakoopa.com이고.. 접속해보면.. 아래와 같은 식의 메인화면이 나온다.




내 개인 wakoopa 페이지의 주소는 http://wakoopa.com/donghaerang 인데..
접속해보면.. 내가 어떠한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통계가 표시된다.



그중 파이어폭스를 클릭해보았다...
기본적인 통계가 나온다...



Versions를 클릭하니 현재 wakoopa에 집계된 버전들이 쭈욱 나온다...
아울러 해당 버전에 대한 다운로드 링크도 표시된다.



Reviews 페이지의 모습...
인기있는 프로그램에 대해서야 물론 이와 같은 리뷰 댓글이 기록되지만.. 별반 인기없는 프로그램들에 대해서는.. 무플만이... -_-;



Users 페이지의 모습...
이 프로그램을 사용한 적이 있는 사용자들의 목록이 쭈욱 나오고있다...



Overview 페이지에서 Edit 링크를 눌러 수정페이지로 이동한 모습.
좌측에는 정보를 수정한 사람들의 기록이 표시되고있다.
wakoopa에서는 이와 같이.. wiki방식으로.. 사람들이 직접 각종 정보를 입력해나가게끔 만들어두었다.



Downloads 수정페이지의 모습.
Type항목에서 General은 말그대로 다운로드 링크가 모여있는 총체적인 다운로드 페이지의 URL을 적을 때 쓰는 것이고..
Direct는 클릭시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되는 파일에 대한 직접적인 링크를 적을 때 쓴다.
Direct를 클릭하면 현재까지 사용집계된 버전이 표시되어 손쉽게 선택할 수도 있다.
하지만.. 사용되지않은 버전에 대해서는 General 링크외에는 입력할 방법이 없어 다소 난감... -_-
오늘 이것과 기타 몇가지 건의에 대한 글을 보냈는데(관련링크: Ideas for Download page) 어찌될런지는 미지수... ^^;



Screenshots 페이지를 통해 스크린샷도 올릴 수 있게 되어있다.
한번에 1개씩 올리는 방식으로.. 갯수 제한은 없는데.. 용량 제한은 잘 모르겠다... ^^a



남이 봐서는 좀 그렇다..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해당 프로그램 페이지로 가서.. Privacy - nobody 를 클릭하면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내 사용 기록이 남에게 보이지 않게 된다.
물론 contacts를 클릭하면 wakoopa에 기록된 내 연락처의 사람들에게만 표시되게 된다.


이 wakoopa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내 컴퓨터에 tracker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는데 이 프로그램은 http://wakoopa.com/account/download 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windows 7 64bit에서도 사용가능하며.. 용량도 300KB 수준이라.. 부담감이 없다...


아.. 블로그 등에 통계표시를 하기 위해서는 위젯을 설치해야하는데.. 이것은 Widgets 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설정이 가능하다.
물론.. 개인 블로그에 설정하는 것은 또다시 별도로 해줘야할 일이지만.

말나온 김에.. 티스토리를 예로 wakoopa 위젯 설정하는 예를 들자면..
관리자화면 - 스킨 - 사이드바 설정 페이지에서 좌측의 HTML 배너출력 모듈을 우측 사이드바의 적당한 위치로 가져온 후..
wakoopa 위젯 페이지의 최하단부에 표시된 code 소스를 복사하여 HTML 배너출력 모듈의 편집 버튼을 눌러 이 곳에 붙여넣고 저장하면 끝...~*


활용을 예로 들자면..
기본적으로 내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기록도 되고..
숨은 컴고수들의 사용 프로그램도 알 수 있고..
내가 즐겨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다운로드 링크를 미리 작성해둬서 훗날 사용하기 쉽게 한다거나..
모르는 프로그램에 대한 타인의 사용내역 또는 리뷰도 참고하고..

뭐.. 이런 식으로  여러가지로.. 재미있는 서비스이다... ^^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