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자료원에서 운영하는 KMDb.or.kr 사이트를 아십니까...?
이 사이트는 명실공히 한국 최고의 영상정보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표방하는 중요 사이트라 할 수 있을텐데요...
이 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검색하다.. 그 조악함에 화가 나서 적습니다.

1. 검색 기능 오류
메인페이지(http://www.kmdb.or.kr/main.asp?)에서 '심형래'와 같은 영화인을 검색하면 검색이 되지만,
검색창 아래의 상세검색들중 '영화인'메뉴를 클릭해서 페이지 이동한 후(http://www.kmdb.or.kr/SearchSF1/totalsearch.asp)
영화인을 검색하면 검색결과가 없다고 나옵니다.
아울러 이 경우.. 주상단의 검색창의 검색도 전혀 안되는 버그가 있군요.


2. aliases 관련 표시 미흡
aliases를 이용한 AKA(as known as) 제목으로의 검색은 될지언정..
실제 해당 영화 페이지에서는 AKA 제목을 표시해주지 않아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Those Love Pangs'를 검색하면 '라이벌 메쉬어스   (The Rival Mashers)'라는 영화가 검색되어 'The Rival Mashers'가 AKA로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지만..
실제 해당 영화 페이지에서는 한국어 제목인 '라이벌 메쉬어스'와 원제인 'Those Love Pangs'만 표시될 뿐.. AKA 제목인 'The Rival Mashers'는 찾을 수가 없습니다.


3. IE전용 HTML문법
국제 표준 HTML문법이 아닌.. 초보 프로그래머 수준의 IE맞춤형 HTML문법을 사용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한 결과.. IE에서는 정상적으로 웹페이지 표시 및 이용이 가능하지만.. 파이어폭스나 기타 다른 웹브라우저에서는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정확히는.. 타 브라우저에서도 이용이 가능한 듯.. 보이지만.. 실제 이용해보면.. 제한이 따르는군요...


4. 자동 링크 지원 미비
각종 영화 정보에 표시되는 영화인 등에 대한 자동 링크 기능이 없어.. 재검색에 따른 불편이 매우 심합니다.



분명 외주를 줘서 홈페이지를 만들었을텐데..
개인 홈페이지도 아니고.. 국가 중요자산인 영화 정보를 모아놓는 홈페이지가 이정도 수준으로 만들어져있다니..
홈페이지 제작을 어느 업체에 맡겼었는지.. 정말 문제 투성이로군요...


 
Google+